본문 바로가기
program

browser list

by 믹스 2019. 10. 16.

#1962

각 브라우저의 지원 상황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용되고 있는 데이터는 caniuse의 D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browserl.ist: A page to display compatible browsers from a browserslist string.

A page to display compatible browsers from a browserslist string.

browserl.ist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검색창에 default가 적혀 있으며 모바일과 데스크탑 브라우저에서 사용되는 각종 브라우저의 버전과 셰어율을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 하단에는 default 값을 사용하고 있는 Global 셰어율을 표시해줍니다.

defaults

last 1 version

last 2 version

last 3 version

Global Coverage

  1. defaults의 Global 쉐어율은 90.56%입니다.
  2. last 1 version의 Global 쉐어율은 66.77%입니다.
  3. last 2 version의 Global 쉐어율은 89.44%입니다.
  4. last 3 version의 Global 쉐어율은 91.38%입니다.

실질적으로 최근의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브라우저의 동향은 last 2 version까지 일 것 같습니다만, 공공기관의 경우는 간혹 하위도 필요로 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last 3 version을 염두에 두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통상적(?)으로 0.5%이하인 경우는 거의 대상에서 제외시키는 경향이 있기도 한데 서비스 그렇게 따지면 IE9, 10은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아도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