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1015

なぜこの仕事をしているのかな・・・ 社会生活をする上で入社と退社はつきものだと思う。最近、仕事関係でストレスがたまり悩んでるうちにこのままではダメだと思って根本的な解決策を得たくて、「自分はなぜこの仕事をしているのか」という疑問をやり続けてみた。結果的には未だ進行形であるけど最も近い答えではないかと思われる答えは得られた。「自分で考えたモノを具現化するため」だった。新しいことを学べる、お金、自己満足、周りの視線など、できる限りいろんな方面で考えてみた現時点での答えだ。40を過ぎて50を迎えてる今の状態でこんな悩みをするのもおかしいと思うが、ある意味では残りの人生を考えて見ればちょうどいいかもな〜とも思った。もちろん会社で仕事をしながらも答えを出すためにいろんな方法を試すのも可能だし、そっちのほうが経済的な安静も得られて賢いやり方だと思うが、なぜかやりたくない。仕事をやり始めるとそれ以外のことを考えるのをやめてしまう性格が.. 2017. 10. 29.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을 읽었다 #17.043 좋아보이는, 사고 싶게 만드는 물건들이 세상에는 참 많이 있다. 전부다 사지 못해서 문제지만. 그럼 물건을 좋아보이게, 사고 싶게 만드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PATTERN 70:25:5 COLOR 3500K CONTRAST 45° 6STEPS 16CM PHILOSOPHY 이상의 9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각 장마다 사진과 함께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읽기도 쉬웠던것 같다. 색을 어떻게 선정할 것이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인지시키기 위한 방법, 사람이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조명, 동선의 고려사항, 제품과 소비자와의 거리, 기업이 가져야 할 철학등등. 인체공학, 사용자 경험같은 무수히 많은 어려운 이야기들이 많이 있지만 실제로 현실.. 2017. 10. 29.
토르:라그나로크를 봤다 닥터 스트레인지, 헐크는 영화를 한층 더 재미있게 만들어 준다. 이번엔 특히나 웃음을 주는 장면이 자주 등장했던것 같다.토르가 진정한 천둥의 신으로 각성하는 장면, 신나게 번개 뿜어대는 장면등 시원하게 때려 부수고, 웃음이 있고, 나름 감동도 있는 마블의 믿고보는 오락물.근데... 토르가 한쪽 눈을 잃다니!! 2017. 10. 28.
오리지널스를 읽었다 #17.042 오리지널스는 상당히 평이 좋았던 걸로 기억난다. 출판당시에는 자기계발서는 보지 않으리라 맘먹었던 때라 손을 대지 않고 있었는데… 10년대여 서비스를 통해 이북으로 상당히 싸게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기에 읽어봤다. 독창적인 사람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두려움을 느끼고 회의를 품는다. 그들이 우리와 다른 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쨌든 용기를 내서 행동에 옮긴다는 점이다. 독창적인 사람들은 하다가 실패하더라도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보다는 시도하는 것이 후회를 덜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실패하더라도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보다는 시도하는 것이 후회를 덜 한다... 정말 진리라는 생각이 든다. 생각하는 것과 실천하는 것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으니까. 보통, 나이가 들면서 실패를 두려워하게 되는 것.. 2017. 10. 22.
퇴사준비생의 도쿄를 읽었다 #17.041도쿄. 그리운 곳이다.2013년 귀국하기 전까지 10년을 지내던 곳이니 그리울 수 밖에. 그런 그리움과 함께 '퇴사준비생'이라는 타이틀이 책을 읽게 만들었다. 누구나 퇴사를 한다. 이 대전제를 두고 도쿄를 무대로 퇴사준비생들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대비할 수 있게끔 편집된 책으로 발견, 차별, 효율, 취향, 심미등 5가지 키워드를 기준으로 책을 읽는 독자들 각자가 가지고 있는 분야에 어떻게 접목시킬 수 있을지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지 힌트를 제공해 주고 있다.책 자체가 가지고 있는 두께는 있지만 금방 읽을 수 있게끔 편집되어 있었다고 생각된다.도쿄. 한국과의 시차를 느끼기 힘든 곳. 어떤 의미에서는 한국의 도심에서 간판들만 일본어로 바꾼 곳이라 생각하면 쉬운 곳이다. 그런 속에서 회사.. 2017. 10. 21.
창업가의 일을 읽었다 #17.040 책 초반에 나와있는 창업가의 자질평가를 해 보니 다음생에나 창업을 생각해보라는 결과가 나왔다..... 창업가. 그 말이 가지는 의미를 가까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물론 내가 지금 근무하는 곳도 스타트업이니 CEO를 보는 시선이 어떤 것인지는 알고 있다고 나름... 생각한다. 이 책 자체는 창업가가 가지고 있어야 할 여러가지 조건에 대하여 두루두루 다방면에서 다루고 있다고 생각된다. 책을 읽으면서 CEO와 직원들간의 차이에서 오는 부분을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내가 바라보는 CEO에 대한 불만사항과 나뿐만 아니라 직원들을 바라보는 CEO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내가 그 자리에 있지 않기 때문에 단정 지을 순 없지만 어렴풋이 추측을 해볼 뿐이다. 창업가란 성공하기 전에는 .. 2017. 10. 21.
퇴사학교를 읽었다 #17.039 퇴사학교? TV에도 소개된적이 있었던 것 같고 한때 이슈가 되기도 했었던 것으로 기억나서 읽어 보게 되었다. 물론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퇴사'라는 단어가 더 가깝게 다가왔던 것도 있다. 아무래도 공감되는 대목이 꽤 있어서인지 모르겠지만, 빠르게 집중하면서 읽어나갈 수 있었던것 같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이란,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살 수 있을까?'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하고 싶은 일로 먹고 살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숙고. 내가 현재 가장 고민을 거듭하고 있던 부분이다. 완벽한 조직 환경은 존재하지 않는다. 나의 성장의 기회만이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변수다. 회사의 시간은 언젠가 멈추게 된다. 회사라는 곳은 철저히 이익을 추구하는 곳이다. 그런곳에서 이른바 가성비가 .. 2017. 10. 15.
한국의 젊은 부자들을 읽었다 #17.038부자. 일반적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이른바 박봉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있어 가장 혹하게 만드는 단어중 하나일 것이 분명하다.도서관에 간 참에 말 그대로 우연히 눈에 들어왔던 책이었다. 책이 한참 잘 나가던 시점(?)에 굳이 돈을 주고 살 생각은 못했었지만 과연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은근 관심은 가던 책이어서 바로 빌려 보았다.책 자체가 성공한 사람들을 모아서 소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깊이감은 떨어질것이라 생각했었다. 기대를 많이 하지 않았기에 실망도 크지 않았다. 그래서 다행이었다.개인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소개하면서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다들 그냥 성공한것이 아니다라는 것을 인지 시키려 부단히 애썼다는 느낌을 받았다. 용기, 신념, 칠전팔기의 자세, 각자가 가지고 있는 나름의 혜안 등이 .. 2017. 10. 15.
새벽에 혼자 읽는 주역인문학 - 실천 편을 읽었다. #17.037 전편을 재미있게 봐서 후편, 실천편을 읽어 봤다. 뒤로 가면서 갑자기 난이도가 올라간 느낌을 받긴 했다.(당연히 필요한 부분이겠지만 개인적으로 읽는 재미가 반감되었던 것 같다.) 괘 하나씩을 예를 들어가면서 설명하는 부분이 재미있었다. 특히 제갈공명이 주역으로 각각의 문제를 어떻게 해석하고 해결해 나갔는지를 설명하는 장이 상당히 재미있었고, 그 풀이가 정말 신기하게도 적절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똑같은 괘로 여러 해석이 가능하다는 것을 봤을때는 정말 많은 공부가 필요하겠다 싶었다. 세상돌아가는 이치를 해석하는 여러 방법중에서 한가지를 옅볼 수 있었던 것 같고 왜 이러한 것을 공부하는지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음.. 재미는 있었는데... 너무 욕심을 냈던거 같다. ㅎ 2017. 10. 12.
새벽에 혼자 읽는 주역인문학을 읽었다 #17.036뜬금없이 주역이라.. 복잡한 심정을 혹시 알수 있을까 싶어 구입한뒤 초반부를 읽다가 그만두었었는데 다시 읽었음.나처럼 완전 문외한에게 있어 주역이란 무엇인지 알기 쉽게, 그러면서 관심을 가질 수 있게끔 입문서 역할을 잘 해주고 있는것 같다.딸랑 이 책한권으로 주역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주역에 나오는 '괘(卦)'를 통하여 세상의 돌아가는 이치를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어 의외로 알기 쉬운 부분도 조금씩 있었던 것 같다. 확실히 주역에 관심을 가지게끔 만드는데 성공한거 같다.태극(음과 양이 공존하는 상태)에서 음과 양을 분리시키고 그것을 다시 조합시켜 8괘, 64괘를 만들어내고 각각의 괘가 가지고 있는 뜻을 풀이하면 현재 처해있는 상황과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하여 풀이가 가능하다. 고 한다.당.. 2017. 10. 9.
블레이드러너 2049를 봤다 블레이드러너. SF팬이라면 누구나 보았을 불후의 명작. 그 후속작이 드디어 나왔다.보는 동안 '여자'라는 표현이 나오기 전까지 의심을 하면서도 상상을 하면서 몰입하고 있었는데... ㅎㅎ영화가 전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색감이 마음에 들었는데 전작이 블랙위주였다면 블랙에 더해서 블루와 레드가 조화를 이룬 느낌을 받았다.레플리컨트가 깨어나는 장면도 뭔가 우스우면서도 인상적인 장면이었던 것 같다.실체를 가지고 있지 않은 시스템이 실제 인물을 불러들이는 러브신은 2013년도에 개봉된 'HER'에서 봤던 장면을 업그레이드 시킨 느낌이어서 상당히 색다른 느낌을 받았다.살짝 아쉽다고 느낀건 상영시간이 좀 길어서 약간 지루하게 느껴졌던 부분정도? 2017. 10. 8.
부동산의 재발견을 읽었다 #17.035 전문적인 평가와 투자시 접근 방법들을 여러 관점에서 풀이해주고 있는것 같은데... 책이 아직 내가 읽기에는 어려운 것 같다. 머리속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고 할까. 문체가 너무 딱딱한 느낌이 들긴 했는데 이건 내 지식의 한계가 문제겠지? 초반에는 이런저런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전반적인 부분을 설명하고 후반부에는 아파트, 상가, 오피스텔등 분야별 접근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는데 아직 투자에 대해 감이 잘 잡히지 않는 나로선 그저 먼산 바라기 정도의 이야기로 다가오는 부분이 없잖아 있었기 때문인것 같다. 10년 후에도 후회 없는 부동산에 투자하려면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정도의 지식을 보유하고, 말하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어야 겠구나 하는 생각은 하게끔 만들어 준것 같다. 부동산 책들.. 2017. 10. 8.
존 윅 : 리로드를 봤다 Chapter Two.17년 2월 개봉작.딴건 모르겠고. 로마에서 일보기 전에 양복, 총기, 지도등을 구하는등 준비작업들의 장면이 제일 흥미로웠음. 뭔가 우아함까지 살짝 느껴진다고 할까.전체적으로 액션장면 자체는 그렇게 흥미로운 부분은 없지만, 1에서도 느꼈었던 킬러들의 세계관 묘사가 재미있었다.영화 마지막 장면의 1시간. 그 1시간이 지난 뒤에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 3가 나올 여지는 있는거 같긴 한데.. 2017. 10. 7.
킹스맨:골든서클을 봤다 기대하고 기대하던 킹스맨 2탄.재미는 있었지만 전작만큼의 재미가 없었던 것이 아쉽다.죽은 줄 알았던 인물을 살린건 너무 억지스럽긴 하지만.. 뭐 영화니까.영국 신사와 미국 카우보이라는 양국의 전통적인 남자상의 이미지화를 잘 시킨것 같다.미국쪽으로 무대를 옮기면서 킹스맨의 주변을 너무 다 청소시켜버린 느낌.3탄까지 나올려나.. 2017. 10. 5.
뒷주머니에 쏘~옥 DIY 메모장 몰스킨 포켓형도 사용해 봤고, 라지사이즈는 물론 사용해 봤고, 마땅한 사이즈가 없다는 생각에 가방을 항시 가지고 다니면서 트래블러스 노트도 사용해 봤지만 항상 들고 다니기엔 다들 크다는 느낌을 받고 있었다. 물론 몰스킨은 몰스킨대로, 트래블러스 노트는 그대로 맛이 있기 때문에 포기 못하고 나름대로 사용은 하고 있지만 뭘 들고 다니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다보니 두손이 자유롭게 저가에 가벼우면서 실용적이라는 샤오미가방도 들고 다녀 봤지만 이마저도 책을 보거나 하는 경우가 아니면 별로 들고 다니기도 귀찮아지곤 한다. 쓸만한 사이즈가 없을까 싶어 서핑을 하다 양지사의 노트가 작은 사이즈라는 걸 알게 되었지만... 이리저리 생각하다 결국 DIY(Do it yourself). 우선적으로 나한테 있어 적당한 크기를 생.. 2017. 10.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