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지진이 일어난 후 2틀경과

by 믹스 2011. 3. 13.
반응형

japan-earthquake-01


지진이 일어난 후 2틀.


내일부터는 지역을 구분지어서 전기공급을 제한시켜가면서 피난지역으로의 전기공급을 할것 같다. 아직까지 주변의 한국인 지인들이 한국으로 피난했다는 소식은 듣고 있지 못하지만 걱정이다. 각 관료들의 침착한 태도에는 솔직히 놀랍기도 하고 트위터를 통해 보게된 한 트위터에서 현재 문제의 원전에 있는 친구로부터 죽는 한이 있어도 방사능유출은 막겠다는 메세지도 봤다.


지진은 대충 멈춘 상태이지만 여진은 계속 일어나는 상태. 적어도 한달은 작고 큰 여진이 계속될것이라고 한다. 현재 내가 살고 있는 도쿄의 토시마구는 아직까지 피해가 없는 상태이며 여진에 의해 건물이 조금씩 흔들리는 정도로 지하철등의 대중교통수단도 운행중으로 중요한 도시기능에는 문제가 없는 상태.


후쿠시마의 원전, 진원지에서는 방사능의 유출과 해일에 의한 피해를 헤아릴 수 없는 실정이며 지진에 대한 피해가 어느정도 줄어든 현 시점에서는 원전의 방사능 유출을 막기 위해 바닷물을 이용한 냉각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아직까지 원전에 대한 대피지역으로 반경 20Km인 상태이며 더 넓은 지역으로의 확대는 하고 있지 않은 상태. 제발 이 상태로 안정화가 되었으면 좋겠는데..


japan-earthquake-02


진도 8.8이니 9.0이니 하는 것은 이미 일어난 숫자이며 그 피해는 눈으로 귀로 파악하고 있는 중이다. 남은 문제는 해일이 다시 올지 모른다는 것과 원전의 폭발을 막을 수 있을지가 가장 큰 걱정이다. 현재 해일은 해일경보에서 해일주의보로 내려간 상태. 


열이 받는건 몰지각한 인간쓰레기들의 발언들이다. 심한 경멸감을 느끼게 만든다. 

그들은 과연 자신의 주변에서 똑같은 일이 있어났을 경우에도 그런 말을 할까? 

자신의 가족이, 지인이 현장에 있는데도 그런말을 할 수 있을까?

막말로 니들이 여기서 한번 경험을 해보구나서 그딴 소리를 하라구!

이 대가리에 뭐밖에 들지 않은 것들아!

반응형

'rec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Book Air가 날 부르는 소리가 들리는데..  (0) 2011.08.19
쾌적한 컴 환경을 위해 Wireless Keyboard(US) 장만  (0) 2011.08.18
이 블로그는...  (0) 2010.11.07
이사종료  (0) 2010.11.07
이사작업중  (0) 2010.11.06

태그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