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재발송 요청

by 믹스 2019. 12. 12.

#1984

 

 

아직까지 실제로 수익을 받아본 적은 없지만 개미 발가락만큼의 최소 단위의 금액이 들어오는 걸 보면서 나름의 재미가 있었는데 어느 날부터인가 갑자기 '0'이 되어 버려 이상하게 여기고 있었습니다. 뭔가 문제가 있나 싶어 늦게나마 애드센스에 접속해 보니 웬걸..

 

 

떡하니 PIN 확인을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부랴부랴 뭔 일인가 싶어 이리저리 찾아보니 우편으로 보내주는 PIN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그게 없는 거였습니다. 이사하고 난 뒤에 잊어버리고 있었던 겁니다. 이런 경우 새로운 PIN을 재신청해야 합니다.

주소 변경

1. 우선 주소를 변경해야 하는 관계로 구글 계정의 결제 및 구독으로 이동한 뒤 결제 수단 관리에 들어갑니다.

 

 

2. 접속한 결제 센터의 설정 탭을 선택합니다.

 

 

3. 설정의 결제 프로필에서 주소를 변경합니다.

 

 

PIN 변경

1.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에 접근합니다.

 

 

2. 계정 정보에서 주소 인증으로 접근합니다.

 

 

3. PIN 입력을 진행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새로운 PIN을 신청해야 하므로 페이지 하단의 새 PIN 요청을 선택했습니다.

 

 

4. 주소 확인 및 신청

여기서 아니요를 선택하는 경우는 아직 주소지를 변경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먼저 주소 변경이 필요하겠죠. 전 이미 주소를 변경했으니 예를 선택해서 새로운 PIN을 생성하는 과정을 진해하였습니다. 이제 새로운 PIN이 도착하는 날을 기다려야 합니다.

 

 

언제나 오려나... 빨리 왔으면..

뭐든지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재미를 막 느끼기 시작한 단계에서 이런 문제가 생기다니..

PIN번호 도착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발급된 번호를 입력해서 정보를 갱신했으니 이제 다시 사용할 수 있겠죠? 올해를 넘길지도 모르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행하게도 그런 일은 생기지 않았습니다. 대충 2주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