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오픈소스로 제작된 질 좋은 맥용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 IINA

by 믹스 2019. 11. 1.

#1971

 

IINA - The modern media player for macOS

Plays anything. Powered by the open source media player mpv, IINA can play almost every media file you have. With the support of youtube-dl and our browser extensions, you can also play a variety of online streams in IINA via one click.

iina.io

그동안은 맥에서 동영상을 보기 위해 Movist 아니면 VLC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최근 IINA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로는 이 녀석만 사용하고 있었네요. 일단 가볍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Movist & VLC

일단 IINA는 무료이기도 하지만, 기능적으로도 유료 소프트웨어에 비해 뒤처지지 않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 본 소감으로는 프로그램의 UI도 군더더기가 없이 깔끔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IINA 공식 사이트 - https://iina.io/

IINA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운가능합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1.0.4로 업데이트도 꾸준히 잘 되고 있습니다. 맥 OS에서는 주로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지만, 아직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이렇게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실행시키면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Open, Open URL이 있습니다. URL은 Youtube, vimeo등의 주소를 복사해서 붙이면 IINA에서 해당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회선이 빠르지 않다면 스트리밍으로 불러오는데 대기 시간이 조금 걸리긴 합니다.

 

메뉴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상당히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1. General
  2. UI
  3. Video/Audio
  4. Subtitle
  5. Network
  6. Control
  7. Key Bindings
  8. Advanced
  9. Utilites

1. General

2. UI

3. Video/Audio

4. Subtitle

5. Network

6. Control

7. Key Bindings

8. Advanced

9. Utilites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