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러닝 리액트(2판)

by 믹스 2021. 7. 22.

#2136

리액트에 관심은 있으면서도 접해볼 기회가 없어서 아쉬워하고 있던 참에 리뷰어 기회로 접해볼 수 있게 되었다.

리액트에 들어가기 전에 리액트의 기본이 되는 자바스크립트 문법들을 알려주며 앞으로 사용하게 될 스크립트의 개념들을 설명해주는 부분이 좋았다. 리액트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학습과정을 통해 리액트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최근 프로젝트의 경향이 뷰 아니면 리액트가 많이 있다 보니 잘은 몰라도 아예 모르면 안 될 것 같아 책을 보면서 개념을 잡아가고 있는 중이다.

리액트 생태계도 구성된 지 시간이 꽤 지났고 여러 프로젝트에서 사용되고 있는 만큼 이 한 권으로 리액트에 대해 모두 학습하는 건 어려울지도 모르겠지만 이 책을 제대로 공부한다면 리 엑트의 기본은 충분히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보인다.(의지가 문제지만..) 새로운 언어라서 마냥 두려움만을 가지기보다는 좋은 책을 기준으로 조금씩  접근해 보려 한다.

책은 대체로 읽기 편하게 번역이 되어 있는 것 같지만 책의 구성과 번역의 수준보다 교정, 감수 쪽의 아쉬움이 많이 남는 책이다. 뭔가 일괄 치환 작업에서 나올법한 오탈자가 제법 보여서 아쉬웠고 일반적으로 입문/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에서 다루는 리액트 설치나 환경설정 등에 대한 가이드가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이 정도는 기본이라는 것이겠지만..)

아쉬운 점은 있지만 리액트를 공부할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모르겠다면 이 책으로 시작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이제는 프로그램 학습서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github의 소스도 있어 학습할때 에러가 나오는 내 소스와 저자의 소스를 비교하며 학습이 가능한 부분은 기본적이면서도 혼자 학습하기에 좋은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