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Do it! 클론 코딩 영화 평점 웹서비스

by 믹스 2021. 8. 14.

#2140

빠른 템포로 리액트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리액트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모르고 고민 중인 사람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Do it! 클론 코딩 영화 평점 웹서비스는 조금이라도 경험이 있는 사람은 볼 필요가 없겠지만 생소한 사람이라면 하루나 이틀 정도 투자해서 조금씩 따라 하며 리액트를 체험해 볼 수 있을 정도의 볼륨으로 되어 있어 다른 두꺼운 책들을 접하기 전에 읽으면 좋을 것이라 여겨진다.

보통 하나의 기능에 대해 이런저런 부연 설명들이 많지만 클론 코딩을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문턱을 상당히 많이 낮춘 것 같은 인상을 받을 수 있었고 어렵다는 인상보다 따라 하기 수월하다는 느낌이 많았던 것 같다. 이거 한번 따라 했다고 리액트를 다룰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리액트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어떤 식으로 컴포넌트를 다루는지 등 리액트의 코딩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런 사이트를 만들어 볼 수 있다

클론 코딩의 대상은 axios의 API를 사용하여 yts사이트의 정보를 가공하여 보여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json을 불러오고 가공하는 방법을 통해 리액트를 사용한 코딩방법을 따라 하는 방식이다 보니 이론적인 방법들보다 실무적인 느낌은 나지만 어렵지 않게 '내손으로 이걸 만들었다고?' 느낄 수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와 같은 리액트 입문자들에게 있어 환영받을 만한 구성이지만 당연하게도 심화학습을 위해서는 부족한 책이다. 말 그대로 딱 '체험학습'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