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고뇌: 슈칼스키의 삶과 예술 감상

by 믹스 2023. 6. 11.

#2335

 

우연히 넷플리스의 추천 알고리즘 덕분에 슈칼스키를 보게 되었다. 그리고 그의 작품을 보며 감동받아 버렸다. 역시 각 시대에는 알려져 있던 알려져 있지 않던 시대를 넘어선 천재들이 존재한다. 

스타니슬라프 슈칼스키(stanislaw-szukalski: 1893-1987)도 그런 인물이라 생각된다.

https://www.szukalski.com/
https://www.szukalski.com
https://www.szukalski.com
https://www.szukalski.com
https://www.szukalski.com

예술가들의 삶이란 어떤 것일까.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영감에 이끌려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표현하기까지 끊임없이 작업에 열중하며 자신만의 가치관을 관철시켜 나가는 힘든 삶. 찬양과 비판 속에서 자신만의 철학으로 생을 이어나가는 예술가.

이 세상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싶다면,
누구의 말도 들어선 안 된다.
본인의 모든 지혜를 빨아먹어야 한다.
본인 스스로를 잠식해야 한다.

 

예술은 적당할 수 없다.
과장되어야 한다.

 

한쪽 주머니엔 로댕, 반대쪽엔 미켈란젤로를 넣고
태양을 향해 걸어갔다.

 

영화를 접하며 초반에 언급된 몇몇 내용이 계속 머릿속을 맴돌았다. 본인 스스로를 잠식하라. 얼마나 많은 시간을 자신과 자문하며 작품생활을 이어나갔을까. 예술가라면 반쯤은 미쳐야 한다는 말에 공감하게 된다. 특히나 그가 해부학을 익히게 된 과정에서 이런 생각이 절로 들었다. 예술가. 아름다운 단어다. 그리고 광기, 집중, 상상력, 철학, 고독, 화려함, 외로움을 함께 내포한 단어다.

넷플릭스를 통해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하고 그 안에서 절대적 위치를 지키며 다른 많은 예술가에게 영감을 제공한 열정적인 예술가를 알게 되었다.

 

고뇌: 슈칼스키의 삶과 예술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1973년, LA의 젊은 예술가들이 우연히 폴란드 출신의 천재 조각가를 발견한다. 80세란 고령에도 광적인 상상력과 지칠 줄 모르는 열정으로 예술가를 흥분시킨 예술가, 스타니슬라프 슈칼스키. 세

www.netflix.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