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2023 나의 밀리결산

by 믹스 2023. 12. 31.

#2364

나의 밀리결산. 한 해 동안 내가 읽은 책을 정리해 볼 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 적용해 보기로 했다. 무언가 한 해를 정리하니 새로운 기분이 들기도 한다.

1. 모든 삶은 흐른다. 거의 마지막 부분을 읽고 있는 중인데 천천히 읽고 있다. 인생의 모든 것을 바다와 비유하는데 그 뜻과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잘 와 닫는 것을 느낄 수 있다.

2. 미치지 않고서야. 어떤일에 얼마큼 몰입하고 미쳐야만 하는지. 대가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좋아서 시작하고 그 끝을 보기 위해 몰입할 수 있는지 재미있지만 흔히들 말하는 열정이 느껴지는 책이었다.

3. 일을 잘한다는 것. 일을 잘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그 본질에 대한 대담형식의 내용으로 프로로서 일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많은 생각을 접할 수 있었다.

책을 많이 읽지 않았던 것 같은데 생각보다 꽤 읽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물론 깊이 있게 읽지 않은 책들도 포함되어 있지만)

내년에는 좀 더 많이 읽고 많은 것을 생각하며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독서를 이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