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Facebook OGP정보가 갱신되지 않는다면? - Facebook Debugger로 해결하기.

by 믹스 2012. 1. 6.

■ Facebook OGP수정

Facebook을 활용하는 사람들 중에서 블로그나 개인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Like','Share'등을 사용하면서 OGP의 사용률이 늘어나고 있는것 같은데 그만큼 Facebook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는 것이겠지?

그동안 블로그에서 사용해오던 OGP정보를 조금 수정했다. 지금까지는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던 [##_blog_link_##]태그를 사용하던것을 그만둔 것으로(처음 설정부터 문제였을지도 모르겠지만) 블로그의 각 기사를 기본 URL로 설정을 하려 했던 발상부터가 틀렸던것 같다. (og:url을 각각의 블로그별 URL로 설정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았지만 그게 문제 였던듯..)

혹시, 똑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지 모를 분들을 위하여..(어딘가..분명히 있을꺼야...)


study.may5.net/ - Facebook 개발자▲ 적절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위와 같이 화낸다. 에러 부분이[##_blog_link_##]임.


티스토리의 스킨부분을 수정후 확인해본 결과, HTML에서 수정한 부분이 실제로는 반영이 되고 있질 않았다. 여기서 쿠키나 캐쉬를 삭제해도 반영이 되질 않아 원인을 몰라 고민하며 이리저리 알아본 결과 Facebook Debugger를 사용하면 된다는 것이었다.(음. 모를땐 구글형님께!)

Facebook Debugger를 아직까지 사용해본 적이 없는 분, 지금부터 OGP를 사용할 예정인 분들은 참고로 알아두면 좋을 듯하다. 이 문제는 언급했듯이 단순히 브라우저의 캐쉬나 쿠키를 삭제하는것 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문제로 OGP정보가 Facebook서버에 보관되고 있는 것 같기 때문에 이를 변경시에 초기화 시켜주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먼저, 구글형님께 물어본후 나오는 검색결과 중에서 제일 위에 표시되는 링크임.

facebook debugger - Google 검색▲ 구글형님께 여쭤보면 제일 위에 나온다.


링크된 페이지에 가보면 Facebook의 개발자 페이지의 Debugger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여기서 입력란에 해당 URL을 입력하면 끝나는 무척 단순한 과정이다.


Debugger - Facebook 개발자▲ Input URL or Access Token에 OGP정보를 입력한 URL을 입력한다.


이 부분을 블로그의 URL인 study.may5.net으로 변경하고, 대표이미지도 추가를 시켰다.
여기서 해당 OGP정보가 제대로 등록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화내지 않는 페이지를 만날 수 있다.


study.may5.net/90 - Facebook 개발자


■ 관련링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