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Yahoo의 사이트 디자인을 보고

by 믹스 2007. 11. 19.

개인적으로 일본어와 한국어를 사용하고 있는 관계로 일본어 사이트와 한국어 사이트 가끔씩 영어, 중국어사이트를 들어가곤한다.

그중에서도 야후를 줄곳 사용하고 있는데 딱히 야후애호가는 아니고 버릇이 들었다고 할까나..

일본야후가 드디어 때늦은 사이트 리뉴얼을 선보였다.

테스트 기간을 거쳐 2008년1월 완전개편한다고 한다.

미국, 한국등의 야후는 꽤 이른 시간에 사이트 디자인을 바꿨던것에 반해 일본 야후는 왠지 느린반응이랄까.

예전 야후메일용량은 늘이는 것도 대략 6개월~일년정도 걸렸던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이번에 바뀌는 것을 보고 궁금해져서 미국, 한국, 중국, 일본의 야후를 들어가보고 느낀점.

어딘가...어눌한 느낌.

게다가 어째서인지 일본야후에서는 로그인영역의 위에 커다란 배너를 집어넣었다.

잠깐 든 생각은...미친거 아냐?

아무리 야후라곤 해도 불편하고 비능률적이라고 생각된다.

확실하게 광고비를 챙기는 비지니스우선이라고 할까나...


個人的に日本語と韓国語を使用している関係で日本語サイトと韓国語サイト、そしてたまに英語、中国のサイトをみたりする。

その中でもヤフーを良く使用しているんだが、別にヤフー愛好家でもなくくせというかな・・・

日本ヤフーがやっと一歩遅れたサイトリニュアルをみせた。

テスト期間を過ぎ、2008年1月に完全改編する。

アメリカ、韓国などは日本より早い時期にサイトのデザインを変えたことに比べ日本ヤフーはなんか遅い反応というかな。

以前、韓国でヤフーのメール容量を大幅に増やした時からだいたい半年、一年後に日本ヤフーも変えた事を記憶している。

今回リニュアルすることでちょっとした疑問からアメリカ、韓国、中国、日本のヤフーを回ってみてから感じたのは・・・日本ヤフーはなんか足りない感じ?

さらにどうしてか日本ヤフーのログイン領域の上に大きなバナーがあった。

なんか変だなと思ったのはやはり・・・見たとたん思いついたのは・・・狂ってんじゃないの?

いくらヤフーとは言え普遍であり非能率的だと思う。

確実に広告費を稼ぐためというかな・・・

저런 광고는 정말 싫다.

포탈사이트로서의 기본이랄까..뭐랄까..

저런게 일본에서는 통하는 것일까나..아직 잘 모르겠다..

저 광고는 도대체 얼마나 할까.


あんな広告は本当に気に食わない。

ポタルサイトの基本というか・・・なんと言うか・・・たりない。

こんなスタイルが日本では通用しているのだろうか・・・まだ良く分からない。

あの広告はいったいいくらの値段になるんだろう・・・


중국어 야후는 아예 광고가 빠져있다. 

로그인폼의 근처에 광고가 빠져있는 대신 중앙에 배너를 놔뒀다.

기사를 읽는데 있어서 중간에 시선의 흐름이 끊기는 것은 또 어떨가 하는 생각이들었다.

이럴경우는 역시 양 사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게다는 느낌이다.


中国のヤフーは広告がない。

ログインの周りにない代わりに中央部にバナーを置いた。

記事を読むには確かに視線の流れにかなり邪魔なのでこれはまたどうなんだろうって感じ。

こんな場合はやはり両サイドを利用すべきではないかと思った。




미국과 한국은 같은 레이아웃이다.

폼의 디자인은 국가별로 아이콘, 사이즈가 전부 다르다지만 기본적으로 한국과 미국은 같은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アメリカと韓国は同じレイアウットだった。

デザインは国家ごとにアイコン、サイズがさまざまだけど基本的に韓国とアメリカは似たスタイルをもっている。


인터페이스...어렵다.어려워.

インターフェース・・・難しいな~。

728x90
반응형

'pro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refox - addon  (0) 2008.02.29
End of Support for Netscape web browsers  (0) 2008.01.27
TYPETESTER  (0) 2007.11.26
인터넷 환경에 대한 개인적인 잡담  (0) 2006.01.24
COLOR  (0) 2006.0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