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더 나은 웹 개발을 위한 가이드(한빛미디어)

by 믹스 2023. 7. 22.

#2344

웹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전달해주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이전에 읽었던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가 생각났는데 관련 없는 비전공자들이 읽기 편한 책이었다면 더 나은 웹 개발을 위한 가이드는 현장에서 일하는 IT관련자들이 읽기 좋은 책이라 생각된다. 뭐랄까 굳이 비유를 하자면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의 심화 편? 웹 개발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다루고 있고 깊이 있는 부분도 언급하고 있어 읽으며 재미있었다.

프런트앤드가 어떤 일을 하는지 업무에서는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기획, HTML, CSS, JS까지 개념적인 부분부터 실제 활용하는 방법까지를 거의 총망라한 느낌이다. 덕분에 깊이는 약간 아쉽지만 전체적인 웹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입문, 초보가 참고하기에 좋은 책이라 생각되며 한 사람 몫을 하는 중급자부터는 좀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가이드가 아닐까 생각된다.

이 모든 작업들은 결국 사용자를 위한 작업이다. 본인이 만들어서 본인만 만족하고 자신만의 팬층을 두고 서비스 하는 제한적인 서비스로 끝난다면 전혀 상관없지만 결국 사용자가 모든 작업물의 끝에 위치한 작업인 만큼 사용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을 언급해 준다. 업계력이 부족한 분들이 보시기에 적합한 책이라 생각되며, 누군가를 가이드해야 하는 위치에 막 들어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