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리뷰] 유튜브 상위 노출의 모든 것

by 믹스 2019. 10. 12.

#1959

유튜브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나름 재미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번 보기 시작하면 정처 없이 떠돌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곤 하죠.

유튜브는 확실히 많이들 보고 있는데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내는 사람들을 유튜버라고 하면서 이 시장으로 진입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잘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서 저런 수익과 팔로워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궁금하게 됩니다. 물론 보다 보면 독특한 억양, 버릇 등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적이고 특이한 부분이 한 가지씩은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키포인트 이겠지만, 그만큼 어려운 부분이라고도 생각됩니다.

조리 있게 말한다거나 편집을 잘한다거나 콘텐츠가 독특하다거나. 결국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그냥 제목만 봐서는 두 가지가 연상되는 책입니다.

  1. 어떤 식으로 동영상을 잘 만들어야 하는가.
  2. SEO측면에서 상위 노출을 시키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개인적인 느낌으로 2번에 가깝지만, 2번을 충족시키기 위해 1번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2번째 이유 때문에 이 책을 유투버를 꿈꾸거나 상위 노출을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는 초보 마케터, 기획자가 함께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영상 마케팅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지금의 시대에서 가장 보편적이라고 할 수 있는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홍보, 브랜딩, 제품에 활용하고 싶은 사람, 기업이 수백만에 달하는 경쟁 유튜버 사이에서 가장 검색에 잘 나오게 하기 위한 최적화 전략을 이 책에서 배울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선뜻 책을 구매하기가 애매하시다면 무료 이벤트로 상위 노출을 위한 40페이지 정도의 특별부록(PDF)도 딸려 있으니 우선 받아 보시고 정보를 읽어 본 뒤에 책을 구입해 보시는 것도 좋을지 모르겠네요.

 

"유튜브 상위 노출의 모든 것" 특별판 부록 증정

"유튜브 상위 노출의 모든 것" 특별판 부록 증정

www.hanbit.co.kr

무엇보다도 프롤로그의 질문이 계속 머릿속에 남는 것 같습니다.

"각자도생의 시대, 당신의 목표는 무엇인가?”

갈수록 먹고살기 힘든 시대. 어떤 방향이 자신에게 적합한지는 아무도 모르고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만약 유튜브를 사용한 방법을 실험해 보고 싶다면 일독을 권하고 싶습니다. 또한, 책 뒤에 있는 '성공적인 유튜브 마케팅을 위한 검색 최적화(VSEO)의 기본 요소 13가지'도 꼭 잊지 말고 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