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우아한 타입스크립트 with 리액트, 우아하게 배워서 우아하게 활용하기 ,한빛미디어

by 믹스 2023. 11. 23.

#2362

대한민국에서 그중에서도 IT에 조금이라도 몸을 담고 있다면 들어봤을 우아한형제들의 프런트개발그룹에서 집필된 책으로  지금까지 쌓여온 경험을 기반으로 타입스크립트와 리액트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입문이나 초보보다 어느 정도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해서 무언가를 해본 이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진다.

대체로 실무에서 이루어진 경험을 토대로 개념 설명과 다양한 예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비슷한 경험을 했거나 더 좋은 대안은 없는가에 대해 고민해본 사람이라면 책을 읽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입문, 초보는 큰 감흥을 느끼지 못하지 않을까.. 아는게 없으니 가치를 모른다고 해야 할지도. 그래도 백지라서 정답에 가까운 코드를 보며 활용법을 익히는 것이라서 감흥은 적을지 몰라도 확실히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사내 시스템에서 각 케이스별로 도입여부와 의견등을 나누는 내용은 무척 좋은 구성으로 느껴졌는데 많고 많은 케이스가 있고 회사마다 작업자마다 특색이 있기 때문에 적용되는 케이스도 여러 개. 이런 점에서 한 회사 내의 여러 팀에서 각 기능에 대한 접근법이나 사용법의 다름을 배울 수 있는 건 귀중한 정보라 생각되는데 '우형 이야기'는 상당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사정에 의해 갑자기 시작해야 하는 경우나, 무작정 들이밀고 들어간 경우나, 사수없이 홀로 뛰어다니는 누군가에게는 단비가 아닐까..? 실무에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면 좋을지 궁금한 개발자, 타입스크립트를 활용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알찬 정보의 책이라 생각된다. 저자가 많은 만큼 잘 갈무리된 느낌보다는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는 책이라 생각하고 접근하는 게 좋을지도 모르겠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