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아티스트 인사이트: 차이를 만드는 힘, 남과 다른 시선을 가져야 한다, 카시오페아

by 믹스 2024. 1. 19.

#2403

예술은 삶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보통 배부른 사람들이나 예술을 감상한다고 하지만, 감성을 자극하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예술이 과연 배부른 사람들만을 위한 것일까. 예술의 본질과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으며 예술을 통해 비즈니스에 어떤 식으로 접목이 가능한지 그 가능성도 배울 수 있다.

# 아티스트 인사이트: 차이를 만드는 힘

작가의 책은 동서양의 위대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통해 예술의 본질을 알아보는 것은 물론이고 예술이 다른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남들과 똑같은 눈으로 세상을 보는 사람은 없다.
나만의 가치는 자신의 내면적 성찰을 통해서만 나올 수 있다.
결국,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100 - 1 = 0. 사람은 누구나 처한 상황에 따라 단 하나가 전부일 수 있는데 이는 우리가 삶에서 가치있는 것들을 놓치지 않고 소중히 여기도록 깨닫게 해 준다. 빛과 어둠이 존재하듯 예술은 삶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다. 돌파구를 만들기 위해선 새로운 시각이 필요하다. 기존 관념을 넘어서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런 시도에 예술을 알아가는 것이 필요하다. 작가를 알고 시대를 알고 그림에 담겨 있는 내용과 표현기법을 통해, 예술을 자세하게 들여다보며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는 것 이외의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원하던 답을 찾게 되지 않을까.

나를 완성시킬 수 있는 것은 그 누구도 아닌 ‘나’만이 가능한 일이다. 집요할만큼 자신을 관찰해 본 적이 있었던가? 나 자신을 더 잘 알고 존중하려고 노력해야겠다. 창의성이라는 것은 결국 나를 이해하고 나를 뛰어넘었을 때 나올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다른 이의 작품을 보고 나에게 부족하던 부분을 채우게 되면서 나를 뛰어넘을 수 있는, 완성에 가까운 아이디어를 찾게 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될 것 같다. 이미 존재하는 아이디어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결국 과거를 분석하고 되돌아보며 부족한 것들을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니까.

관찰, 성찰, 창조, 발견의 과정을 통해 본질을 탐구하여 차이를 만들자. 나 자신은 물론이고 누군가와의 차이를 만들기 원하거나 그저 예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볼 만한 책이라 생각된다. 그것도 재미있게. 예술을 통해 좀더 삶을 재미있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을지 모른다. 더 나아가서 예술을 좀 더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 여겨진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