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한 권으로 끝내는 이미지 생성 AI with 미드저니, 한빛미디어

by 믹스 2024. 3. 10.

#2314

한 권으로 끝내는 이미지 생성 AI with 미드저니는 AI 이미지 생성에 관심이 있는 초보를 위한 이미지 생성 프롬프트의 입문서다.

미드저니

미드저니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명령어를 다루며 이미지를 제작하고 다루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 제작에 관심은 있지만 어떤 식으로 시작해야 좋을지 모르겠다면 책을 접해보면 좋을 것 같다. 단순히 이미지 생성에 대한 것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지금의 이미지 생성 AI가 나오기까지의 과정, 실험되어 온 것들 등에서도 다루기 때문에 기초적인 지식도 알 수 있다.

다양한 이미지를 생성하는 과정이 무척 재미있다. 단지 미드저니의 경우 기본적으로 유료를 기본으로 하는 서비스인만큼 최저 사항인 월 $10을 이용해 보거나 상위 플랜을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유료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Copilot 같은 횟수 1일 횟수 제한이 있는 것을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입문서라서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이미지생성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초점이 잡혀 있지만, 로고 생성등 업무에 사용하기 위한 방법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기획자가 이미지를 구현해 보고자 할 때, 디자이너가 아이디어를 얻고 싶을 때 접근방법도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공부도 되고 재미도 있었다.

캐릭터를 생성하는데 참고 이미지로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프롬프트로 적절한 명령어만 다룰수 있다면 활용법이 무궁무진하겠다.

스타일을 지정해서 비슷한 분위기의 이미지를 만들때 생각지 못했던 결과물을 접하게 되면 꽤 흥미롭다.

 

728x90
반응형

댓글